인사말

삶의 질을 더(THE)하는 S-CLASS

평생교육 실현의 장.

안녕하십니까?
인덕대학교 평생교육원장 정민화
인사드립니다.

현재 인덕대학교는 서울북동부 지역의 명실상부한 명문사학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대학 부설기관인 평생교육원은 2000년 21세기 맞이하는 첫해에 평생 교육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급변하는 트랜드와 흐름을 지속적인 배움을 통하여 삶을 질을 높이고, 자아실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원하였습니다.

옛말에 보면좋은 옥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으며, 금빛 매미는 허물을 벗어야 만들어진다고 했습니다.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본원은 지역사회의 중점 필요 교육기관으로 전 생애주기를 고려한 맞춤학습을 제공하고
라이프 스타일과 연계된 다양한 웰니스 교육으로 삶의 의미를 부여하는 교육, 창의 융합ㆍ도전교육으로 여러분을 위한 도전의 장을 열어두고자 합니다.
그리고 다양성 사회를 포용하고자 다양한 분야를 대학의 학부과정과 연계하여 전공 및 교양과정을 개설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점 은행제를 바탕으로 본원의 교육과정을 수강 후 좀 더 전문적인 교육을 위해 대학 학부로 편입 가능한 교육체계를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과 웰빙을 위한 스포츠센터 운영과 필라테스 강좌 및 골프 강좌를 개설 운영 중입니다.
학부와 연계한 K-POP 레슨, K-Culture, K-Beauty 등 취ㆍ창업과 관련하여 1인 유튜버 크리에이트, 수제 맥주 제조, 네일 아트 케어, 각종 천연샴푸, 아로마 캔들, 향수제조과정들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특히, 뷰티 헤어 자격증 과정, 시니어 모델과정, 도자기 페인팅 과정, 쥬얼리 메이킹 마스터과정,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주도할 주요 강좌로 급부상 중에 있습니다.
이를 수행하기 위하여 본원은 강사진을 각 분야의 최고의 교수진과 사회 저명인사로 구성하였으며, 체계적인 수업 관리와 대학 학부와의 학점 연계, 특강, 워크숍, 세미나 실무 중심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한 자기 경쟁력 강화를 교육의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인덕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여러분의 나침반이 될 것이고, 평생 학습 동반자가 되고자 합니다.
새로운 미래를 잡으려면
새로운 대안을 준비해야 합니다. 인덕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워라벨과 자격증이 연동되는 프로그램으로 여러분의 삶을 완성해 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인덕대학교 평생교육원장 정민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