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K University

이용약관

이 약관은 인덕대학교 평생교육원(이하 '평생교육원')이 제공하는 "인덕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https://edu.induk.ac.kr)"(이하 '홈페이지')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이 약관은 홈페이지 메뉴 및 평생교육원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② 평생교육원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하고, 공시한 때로부터 7일이 경과한 후부터 변경된 약관은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요금 인상 등 이용고객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은 최소한 30일전에 공시합니다.
  • ③ 위②항과 관련하여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 기준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이 되며 개정 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④ 위③항의 경우 기존의 약관에 의하여 체결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희망하여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중 유선이나 온라인으로 송신하여 평생교육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서비스별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이용자: “홈페이지” 이용을 신청하고 평생교육원이 이를 승낙하여 회원ID를 발급 받은 자를 말합니다.
  • 2. 회원ID: 이용자 식별과 “홈페이지”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평생교육원이 부여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3. 비밀번호: 이용자와 회원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영문자, 숫자, 특수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4. 요금납입책임자: “평생교육원”에 대하여 부담하는 “홈페이지” 요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이행할 의무가 있는 자로서 이용자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평생교육원”이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납입책임자로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자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 5. 해지: “평생교육원” 또는 이용자가 “홈페이지” 개통 후에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제2장 서비스제공 및 이용

제5조(서비스의 구분)

  • ① “평생교육원”이 이용고객에게 제공하는 “홈페이지”는 무료서비스, 유료서비스 등으로 구분합니다.
  • ② 무료서비스, 유료서비스 등의 종류와 이용방법 등은 이 약관 및 “평생교육원”이 공지 또는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6조(서비스 제공 개시일)

  • ① “평생교육원”은 요금 납입 확인 후 7일 이내에 “홈페이지”를 제공합니다.
  • ② “평생교육원”은 서비스를 제공 개시일을 계약을 체결한 날로 하며, 기타 세부적인 사항은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7조(서비스 이용시간)

  • ① “평생교육원”의 “홈페이지”는 이용시간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평생교육원”은 데이터베이스별로 이용가능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은 “평생교육원”이 정하여 온라인상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평생교육원”이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예외적으로 “홈페이지”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8조(회사의 의무)

  • ① “평생교육원”은 제7조 및 제12조 제1항에서 정한 사유 이외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홈페이지”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 ② “평생교육원”은 “홈페이지” 제공 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 하여야 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 ③ 동조 ②항 발생의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보상으로 회원의 자격을 수리, 복구에 해당되는 기간만큼 연장하여야 합니다.
  • ④ “평생교육원”은 “홈페이지”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회사 이외의 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평생교육원”의 “홈페이지” 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1.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3. “평생교육원”이 정한 기간 동안 이용 요금 등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 4. 이용자의 이익을 위하여 “평생교육원”이 타회사와 제휴하여 “홈페이지”를 제공할 경우.(단 이 경우 먼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며, 제공되는 정보를 ID와 E-Mail주소로 제한함)
  • ⑤ “평생교육원”은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온라인 또는 전화, 서면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 ⑥ “평생교육원”은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 ⑦ “홈페이지”의 특성상 “평생교육원사"은 등록된 회원의 비밀번호를 알 권리가 있으며, 비밀번호 공개는 본인이나 본인의 확인이 가능한 사람에게 한합니다.

제9조(이용자의 의무)

  • ① 이용자는 “홈페이지”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이 약관에서 정한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 ②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평생교육원”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③ 이용자는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신청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온라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이를 즉시 “평생교육원”에 알려야 합니다.

제10조(서비스 이용책임)

  • ① 이용자는 자기 책임 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며, “홈페이지” 자료의 취사 선택 또는 “홈페이지” 이용으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② 이용자가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③ 이용자에게 통보된 회원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평생교육원”의 관리상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④ 요금 선납 이용자가 제9조 이용자의 의무 위반 또는 제 13조 제1항 각 호의 “홈페이지” 이용제한 사유에 해당되어 “홈페이지”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제한 기간 동안의 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11조(양도 등의 금지)

① 이용자는 “홈페이지” 이용권리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또는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제한, 정지

제12조(서비스의 제한 및 정지)

  •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② “평생교육원”은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홈페이지”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 한 때에는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 ③ 국경일 등 법정 공휴일과 휴일에는 “홈페이지”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 ④ 화상 수업의 녹화 파일은 학습일로부터 1개월까지만 제공됩니다.

제13조(서비스의 이용제한 및 처리절차)

  • ① “평생교육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홈페이지”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제9조에서 규정한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 2. 타인의 명의 또는 가명을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서비스 이용 승낙을 득한 경우
    • 3. 타인의 회원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4. 전기통신관련볍령 등에 위배되는 경우
    • 5.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윤리 심의에 따라 일정한 제재조치를 권고한 경우
    • 6.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7.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 8.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9.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 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 ②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고객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 등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14조(이용자의 게시물 제한)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 “평생교육원”,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4. “평생교육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평생교육원”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5장 서비스 이용신청 변경 등

제15조(이용신청사항의 변경)

  • ① 이용자는 이용신청 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 후 수강 시작일 이전에 온라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변경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는 이용 신청 시 수업 요일, 시간, 강사를 확인하신 후 결제하셔야 합니다. 이용신청 후 정해진 수업 요일, 시간, 강사 등은 해당 기수의 수업 기간 중에는 변경이 불가능하며 익월 수강 연장 시 상담을 통해서만 변경 가능합니다.

“평생교육원”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의 취소 의사표시를 한 경우 이를 즉시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 규정을 확인한 후, 7일 이내(영업일 기준)에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특별 기획된 상품 등의 경우 해당 상품에 명시된 별도의 환불 정책이 적용 될 수 있습니다.

제16조(이용신청사항의 일시 정지 및 재이용)

  • ① 이용자가 일정기간동안 “홈페이지" 일시정지 허락을 함으로써 성립됩니다.
  • ② 1항의 규정에 의한 일시정지 기간 등은 신청한 이용기간의 만료일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 ③ 이용자가 일시정지 중인 “홈페이지”를 재이용 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직접 온라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평생교육원”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17조(이용신청 사항의 철회)

  • ① 요금 선납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신청을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제공 개시일 이전 취소 사유를 명기하여 본인이 직접 온라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18조(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 ①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직접 온라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평생교육원”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다만 외국인교사에게 말한 경우는 계약 해지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
  • ② “평생교육원”은 이용자가 제13조에서 규정한 “홈페이지” 이용제한 사항을 위반하고도 소정의 제한 기간 내에 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았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 진술에 응하지 않은 경우에는 “홈페이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③ 제2항에 의해 해지된 이용자에 대하여는 일정기간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④ “평생교육원”은 이용고객의 청약철회, 해제 또는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그 사실을 이용고객에게 회신합니다. 회신은 이용고객이 “평생교육원”에 대하여 고지한 방법 중 하나에 의하고, 이용고객이 “평생교육원”에 대하여 고지한 연락처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6장 요금 등

제19조(요금의 구분)

  • ①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납입하여야 할 요금 등의 종류는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 ② 제1항의 요금에 관하여 약관에 명기되지 아니한 적용기준, 요금 등 구체적인 사항은 “평생교육원”이 정하여 “홈페이지” 안내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시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20조(요금 납입자 및 요금 등의 납입 청구)

  • ① 요금 납입자는 이용고객으로 합니다. 다만, 미성년자등 “평생교육원”이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 법정 대리인 또는 제3자를 요금 납입자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② 제1항의 단서규정에 의한 요금납입자는 이용고객이 “평생교육원”에 납입해야 할 요금 등의 모든 채무를 이용자와 연대책임이 있습니다.

제21조(요금 등의 납입 방법 및 기일)

  • ① “홈페이지” 이용 요금의 납입은 선납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제22조(요금 등의 감면 및 할인)

  • ① “평생교육원”은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요금 등을 감면 및 할인할 수 있습니다.

제23조(회원의 취소 및 수강료 환불정책)

  • ① “평생교육원”은 회원이 “홈페이지” 이용계약의 취소 의사표시를 한 경우 이를 즉시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을 확인한 후, 14일 이내(영업일 기준)에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특별기획된 상품 등의 경우 해당 상품에 명시된 별도의 환불정책이 적용 될 수 있습니다.
  • ② 수강료 환불기준
  • 구분 변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1. 제 23조 제 1항 제 1호 및 제 2호에 따른 반환사유의경우 수업을 할 수 없거나, 수업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낸 학습비를 일할 계산 한 금액
    2. 제 23조 제 1항 제 3호의 반환사유에
    따른 경우(본인의사로표기)
    가.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수업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총 수업시간의 1/3이 지나기 이전 이미 낸 학습비의 2/3 해당액
    총 수업시간의 1/3이 지난 후부터 1/2이 지나기 이전 이미 낸 학습비의 1/2 해당액
    총 수업시간의 1/2이 지난 후 반환하지 아니함
    나.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수업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수업시작 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학습비(학습비징수기간이1개월이내인경우)+나머지달의학습비전액을합산한금액
    비고
    • ※ 총 수업시간은 학습비 징수기간 중의 총 수업시간을 말하며,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말까지 경과된 수업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 ※ 학습자의 귀책사유로 수업에 불참했을 경우는 전체강의가 제공되었으므로 수업시간 경과로 계산함
      • 1. 해당 월의 할인율을 적용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환(3개월 6개월 등 장기수강신청 시 제공되는 할인 혜택을 받았을 경우, 중도해지 시 기할인 받은 금액을 공제 후 환불이 이루어 집니다.)
        예)1개월 수강시 35,000원인 강좌를 3개월 결재시5% 할인 됨->99,750원 결재
        -.1개월만 수강 후 환불 요청 시 64,750원 환불
        -.2개월만 수강 후 환불 요청 시 29,750원 환불
      • 2.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사은품 등이 있을 경우 회원은 반환하여야 하며, 회원이 이미 개봉, 사용, 멸실, 훼손 등을 하여 반환이 불가능한 경우(단, 사은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가능) 사은품에 해당하는 금액을 위 환불기준에 따라 공제한 후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24조(환급 및 청약 철회 등)

  • ① “평생교육원”은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7일(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② “평생교육원”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 받은 날 또는 수신 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다만 그 서면을 교부 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의 공급을 받거나 공급이 개시된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은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5.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 ④ 제3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는 “평생교육원”이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회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 ⑤ 회원은 제2항 및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7일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25조(청약 철회 등의 효과)

  • ① “평생교육원”은 회원으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일(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 합니다.
  • ②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평생교육원”이 부담합니다.
  • ③ 이미 재화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소비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대통령령이 정하는 범위의 금액의 지급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제26조(손해배상)

  • ① “평생교육원”은 “평생교육원”의 귀책사유 (강사의 불성실한 회원 관리로 수업일수 1/3을 채우지 못했을 경우)로 이용자가 “홈페이지”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그 빠진 일수를 계산하여, “홈페이지” 요금을 반환합니다.
  • ② “평생교육원”은 그 손해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아니합니다.
    •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 2.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이용자 PC의 바이러스 감염, 자의에 의한 학습 결손)
    • 3.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타 기간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 ③ “평생교육원”은 수업시간에 발생하는 시스템 문제로 인한 수업 결손 시에만 보충수업을 해드립니다.
    • 1. 이용자의 개인적인 사유로 인한 보충수업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시험, 학원에서 늦게 왔을 경우, 학교에서 안온 경우, 수학여행을 갔을 경우, 잠자고 있음, 학생이 아픔, 가족끼리 외식함 등등이 개인적인 사유입니다.)
    • 2. 해당 수강 월에 발생한 보충 수업은 해당월 수강 기간 중에 반드시 받으셔야 합니다. 해당월 수강 기간 중에 보충수업을 받지 않으면 익월 수강 연장 시나 퇴회 시 잔여보충수업은 자동으로 소멸되어 보충수업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제27조(손해배상의 청구)

  • ① 손해배상은 “평생교육원”에 청구 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 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 ② 제1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 사유를 알게 된 날로부터 1년 내에 행사하지 아니하면 그 청구권은 소멸합니다. 청구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년이 경과 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제28조(이용자에 대한 손해배상)

  • ① 이용자가 제9조에서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평생교육원”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평생교육원”은 해당 이용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② “평생교육원”이 이용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의 절차에 대해서는 제공 서비스 이용약관의 “환급 및 청약 철회 등”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8장 보칙

제29조(자료의 저장)

“평생교육원”은 이용고객이 제공하는 정보, 자료에 대하여 “평생교육원”의 공지, “홈페이지”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일정한 게재기한 및 용량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30조(공개 게시물 등의 관리)

  • ① “평생교육원"은 건전한 통신문화정착과 효율적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공개 게시물, 자료를 삭제, 이동, 등록거부 하는 등의 필요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게시물 및 자료의 삭제 등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1. 타인의 법률상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와 관련된 것으로 추정되는 게시물, 자료로서, 이해당사자의 삭제 등 요청이 있거나, “회사”가 피소, 고발될 수 있는 사유를 제공하는 게시물, 자료
    • 2. 서비스에 위해를 가할 소지가 있는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게시물, 자료
    • 3. 제29조에 의하여 정해진 게재기한 및 용량을 초과한 게시물, 자료(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해당 이용고객에게 삭제, 이동 등에 관한 안내를 할 수 있습니다)
    • 4. 다른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게시물, 자료
    • 5. 전기통신 관계법령 및 형사 관계법령에 따른 국가기관 등의 삭제 등 요구가 있는 게시물, 자료
  • ② “평생교육원”은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평생교육원”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 ③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게 시(전송재개)를 “평생교육원”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재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평생교육원사”은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31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① “평생교육원”은 이용고객이 “홈페이지”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및 광고를 배너 게제, 전자우편(E-Mail), 단문메세지(SMS), 전화,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또는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용고객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에 “평생교육원”이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② 전항 단서에 따른 수신 거부 이용고객의 경우에도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기타 이용고객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이용고객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정보의 제공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③ “평생교육원”은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이용고객이 참여하거나,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2조(지적재산권)

  • ① 회원은 “홈페이지”에 제공한 회원의 콘텐츠(영상 파일, 라이브 캠 촬영, 모바일 녹화 영상, 방송국이나 게시판 등에 게시한 글, 방송시청 중 채팅 자료 등 회원이 “홈페이지”에 제공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업로드한 자료 일체)와 관련하여 저작권, 인격권 등 제 3자와의 분쟁 발생시 그 법적 대응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며, “평생교육원”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일체의 책임을 명시적으로 부인합니다.
  • ② “평생교육원”은 “홈페이지”를 통한 저작권 침해 행위나 지적재산권 침해를 허용하지 아니하며, 회원의 콘텐츠가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다는 사실을 적절하게 고지 받거나 인지하게 되는 경우 저작권법 기타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그 콘텐츠 일체의 “홈페이지”를 중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평생교육원”은는 회원의 콘텐츠가 “홈페이지” 운영상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 ③ 회원의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원래의 저작자가 보유하되,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평생교육원” 혹은 “평생교육원”이 지정한 자 에게 콘텐츠에 대한 사용 권한을 부여합니다. “평생교육원”이 회원의 콘텐츠를 사용하는 용도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회원이 “홈페이지”에 제공한 콘텐츠를 타 회원 기타 이용자가 시청하도록 함.
    • 2. 회원이 “홈페이지”에 제공한 콘텐츠를 “평생교육원”이나 타 회원 기타 이용자가 녹화/편집/변경하여 새로운 콘텐츠로 제작한 다음 이를 “홈페이지”의 타 회원 기타 이용자들이 시청하게 하거나, 또는 “평생교육원”의 제휴사에 제공하여 그 이용자들이 이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함.
    • 3. 회원이 “홈페이지”에 제공한 콘텐츠를 “평생교육원”이 저장한 후 이를 VOD등의 다시 보기 서비스로 “홈페이지” 회원 기타 이용자들이 시청할 수 있게 하거나, “평생교육원”의 제휴사에 제공함으로써 제휴사가 그 이용자들에게 스트리밍 또는 VOD 등의 다시 보기 서비스로 시청할 수 있게끔 함.
  • ④ 본 조 제 3항에 규정한 “평생교육원”, 타 회원 기타 이용자 및 “평생교육원”의 제휴사가 회원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콘텐츠 이용 매체/플랫폼 – 현재 알려져 있거나 앞으로 개발된 모든 형태의 매체, 장비, 기술을 포함함.
    • 2. 콘텐츠 이용 용도 – 상업적 또는 비상업적 이용을 구분하지 않음.
    • 3. 콘텐츠 이용 범위 – 국내 및 국외에서의 복제, 수정, 각색, 공연, 전시, 방송, 배포, 대여, 공중 송신, 2차적 저작물 작성, 기타 이용.
    • 4. 콘텐츠 이용 조건 – 비독점적, 지속적인 무상의 권리로서 양도 가능하며, 취소 불가하고 서브라이센스가 가능함.
  • ⑤ 본 조 제 3항의 회원의 사용 허락은 “회사”가 공지, 이용안내서의 정한 바에 따라 장래에 대하여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33조(자료 전송 기술 사용 동의)

“평생교육원”은 자료의 전송을 위하여 이용자 간에 데이터를 중계 전송하는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고객은 이 약관을 통해, PC 등 자신의 이용 장치를 통하여 다른 사람이 중계 전송 받는 것을 허용하는데 동의합니다. 전송 기술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은 이용안내 등에서 게시하여 고지하며, 추가적인 내용에 대한 세부 동의는 별도의 파일전송관리자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를 통하여 합니다.

부 칙

  •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9년 12월 1일자로 시행합니다.
  • 2. 본 약관에 관련한 모든 법적 분쟁은 회사주소지의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